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디셀렉트 - 리디북스의 월정액 서비스 론칭
    2018/07/03

    평소 애용하는 전자책 전문 서점 리디북스에서 월정액 서비스를 론칭했다.


    리디셀렉트 론칭 기념 이벤트 https://ridibooks.com/event/10493



    월 6,500원에 "리디셀렉트"에 선택된 도서들을 무제한으로 다운받아 읽을 수 있다. 8월 3일까지 가입하면 2개월 무료. 2개월 이후에는 등록한 카드에서 월 6,500원이 자동 결제된다. (8월 4일 이후 가입하면 1개월 무료) 그리고 7월 9일까지 가입자에게는 따로 2,000포인트 지급. 일괄로 7월 18일 오후 6시에 지급되며 해당 포인트는 받은 후 30일 안에 써야한다.


    리디셀렉트 별도의 페이지 https://select.ridibooks.com/



    현재 1,000권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보통의 전자책 정가를 고려하면 1권만 읽어도, 2~3천원에 대여하는 도서를 생각하면 한 달에 3~4권만 읽어도 가격적인 메리트는 있다고 본다.


    하지만, 책을 싸게 읽는 것, 그것도 월정액이라는 시스템 자체가 그렇게 달갑지만은 않은 것이, 쓸데없이 시간에 쫓기고 쓸데없는 책을 읽게 되는 경우도 분명히 생기는 것이다. 리디페이퍼를 사고 나서 최근 몇 달 간 리디의 무료 대여 또는 무료 다운로드 책들을 열심히 읽으면서 직접 느낀 점이다. 무료 대여 기간 안에 읽어야겠다고 시간에 쫓기는 경우 많고, 막상 읽었는데 감흥이 별로인 경우도 있고. 한 권의 책이라도 내가 읽고 싶어서 기꺼이 돈을 내고 천천히 음미하며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리스트만 보면 읽고 싶던 책들이 꽤나 많이 포함돼 있는데다가 첫 2개월은 무료이니 일단 가입하고 봐야겠다. (...)